3-2. 모사율 줄이기

작성자 정보

  • 셀학요정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모사율 줄이는 방법

 

레포트의 최대 적은 모사율입니다. 모사율이 높게 나오면 0점 또는 감점 처리가 되기 때문인데요. 제출한 과제가 다른 학습자의 과제와 비슷한 경우, 자료에서 나온 내용을 그대로 베낀 경우 모사율은 높게 나올 수밖에 없습니다. 그렇기에 자료를 활용하실 때 발췌&인용하셔도 꼭 수정해 주셔야 됩니다.



 예시 문장

 자신이 다른 사람에게 좋은 모습으로 보여지기를 원한다. 자신들이 실제로 느끼는 것보다 밖으로 보여지는 것을 더 중요하게 여긴다. 

 1) 문장 순서 바꾸기

 자신이 다른 사람에게 좋은 모습으로 보여지기를 원하는데, 실제로 느끼는 것보다 밖으로 보여지는 것을 더 중요하게 여긴다. 

 2) 문장 합치기

 자신이 다른 사람에게 좋은 모습으로 보여지기를 원하는데, 실제로 느끼는 것보다 밖으로 보여지는 것을 더 중요하게 여긴다. 

 3) 문단 순서 바꾸기

 자신들이 느끼는 것보다 밖으로 보여지는 것을 더 중요하게 여긴다. 실제로 자신이 다른 사람에게 좋은 모습으로 보여지기를 원한다.

 4) 동의어 사용

 본인이 다른 이에게 착한 모습으로 보이기를 희망한다. 본인들은 현실적으로 느끼는 것보다 밖으로 드러나는 모습을 더 중요하게 여긴다.



강조 드릴 부분은 동의어 사용입니다. 문장이나 문단 순서를 수정하는 것도 좋지만, 텍스트 자체를 수정하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자료를 활용하실 때 위 방법을 참고하셔서 작성해 주세요.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